오리온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여 재단장해 내놓은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은 ‘더자일리톨’, ‘다이제샌드’ 등 8월부터 중량당 가격을 낮추고 가성비를 높여 내놓은 '착한 포장' 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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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경재 오리온 대표. |
더자일리톨껌 용기 포장제품은 76g 용량으로 판매하다가 8월에 102g으로 늘렸다. 이 상품의 10월 매출은 13억 원으로 7월보다 190% 늘어났다.
더자일리톨 리필용 제품은 기존 130g(65g 2봉)에서 138g(69g 2봉)으로 양을 6% 늘렸다.
다이제샌드는 82g에서 70g, 까메오는 77g에서 66g으로 중량이 줄었다. 용량을 줄이면서 가격도 1200원에서 1000원으로 내려 이전보다 중량당 가격이 3% 낮아졌다.
이 상품들의 10월 매출은 14억 원으로 7월보다 56% 늘어났다.
오리온은 2014년부터 가성비를 높이는 ‘착한 포장’을 확대하고 있다. 오리온의 착한 포장 전략은 대부분 매출이 20% 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