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가 새로 출시한 모바일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3분기에 흑자전환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매출 2075억 원, 영업이익 22억8천만 원, 당기순이익 14억7천만 원을 냈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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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 |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7.3% 늘었고 흑자로 전환했지만 당기순이익은 99% 줄었다.
3분기에 모바일게임에서 매출 669억 원을 냈다. '2016 갓오브하이스쿨’ 등 새로 출시한 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보다 27.7% 증가했다.
일본에서 안정적 성과를 내던 모바일게임 ‘라인디즈니 쯔무쯔무’ ‘요괴워치 푸니푸니’ 등의 인기가 주춤해 지면서 2분기보다는 모바일게임 매출이 4.3% 감소했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3분기 PC온라인게임에서 매출 472억 원을 냈는데 지난해 3분기보다 5.7%, 올해 2분기보다는 4.8% 줄었다.
기타부문에서는 ‘벅스’의 음원사업 매출확대와 IT솔루션사업의 호조로 매출 934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6% 증가했고 올해 2분기보다는 2.5% 늘어났다.
부문별로는 쇼핑몰 ‘1300k’ 등 커머스사업이 매출 355억 원을 내 기타매출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벅스 등 엔터테인먼트사업은 매출 236억 원을 올렸고 IT솔루션사업은 234억 원, 간편결제 '페이코'와 광고 등은 100억 원의 매출을 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부문은 사전예약을 시작한 퍼즐게임 우파루팡, 웹툰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툰팝 등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페이코의 오프라인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고 IT솔루션사업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신사업부문의 확장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