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천억 달러(134조9600억 원)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5년 연속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1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기업가치 평가에서 지난해와 비교해 10% 성장한 100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는 10일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글로벌 기업가치 평가에서 1천억 달러를 넘기며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
이는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한 글로벌 5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처음으로 5위 자리에 오른 2020년과 비교해 4년만에 62% 성장했다.
삼성전자 측은 인공지능(AI)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을 적용한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AI 경쟁력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을 적용한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일관된 브랜드 전략, 친환경 정책 등이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