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1일 오전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내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누적 이용객 10만 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 에어부산은 1일 오전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내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누적 이용객 10만 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열었다. 1일 김해공항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마호진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 첫 번째)과 회사 관계자가 10만 번째 입장객에게 국제선 왕복항공권과 기념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어부산>
마호진 영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에어부산은 10만 번째 입장객에게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라운지 바우처를 증정했다.
에어부산은 2018년 9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최초로 공항 라운지 운영을 시작했다.
에어부산은 인천공항보다 라운지 시설이 부족했던 김해공항에서 대형 항공사와 차별화된 실용적 콘셉트를 내세우며 입지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라운지 운영을 시작한 2018년에만 1만여 명의 고객이 에어부산 라운지를 이용했고 코로나19 직전인 2019년에는 3만6천여 명의 이용객을 유치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2020년 3월부터 운영을 잠정 중단했다.
이후 메뉴 리뉴얼을 거쳐 지난해 2월부터 라운지 운영을 재개했다. 기존 식음료에 더해 베이커리와 핑거푸드 등의 디저트와 와인, 위스키 등의 주류를 추가해 메뉴 구성에 변화를 줬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 라운지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기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에어부산 이용객들의 편의 향상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