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이 ‘SPC삼립’으로 회사이름을 바꾸고 새출발한다.
삼립식품은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상호변경 안건을 의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따라 삼립식품은 28일 창립 71주년 기념식을 기점으로 새로운 회사이름과 기업이미지(CI)를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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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립식품은 28일부터 ‘SPC 삼립’으로 회사이름을 바꾼다. |
삼립식품의 자회사인 식자재유통전문회사 ‘삼립GFS’의 이름도 ‘SPCGFS’로 바뀐다.
두 회사의 이름변경은 SPC그룹이 추진하는 ‘브랜드 체계 정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새로운 비전을 반영하기 위해 이뤄졌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이번 사명변경을 계기삼아 제빵사업을 아우르는 글로벌종합식품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2020년까지 SPC삼립과 SPCGFS 두 회사의 매출합계 4조 원을 달성하고 미국, 동남아 등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새 사명은 삼립식품이 보유한 ‘전통’과 ‘신뢰’의 이미지에 SPC그룹이 진닌 ‘젊음’, ‘글로벌’의 이미지를 더해 시너지를 내도록 만들었다”며 “특히 제빵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