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자사 냉장고 라인업인 ‘비스포크 냉장고’가 출시 5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5년 동안 1분에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2019년에 첫 출시됐다.
▲ 삼성전자가 자사 냉장고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가 출시 5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강남구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비스포크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2021년에는 기본 색상뿐 아니라 360가지 프리즘 컬러를 추가해 패널 색상 선택지를 늘렸다. 또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평생 보증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2년에는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세라믹·스테인리스 등 내구성이 높고 쉽게 변질되지 않는 소재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는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이 제품은 선반에 들어오는 식재료를 자동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만들어 주는 'AI 비전 인사이드'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