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 약 1천억 원을 쓴다.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지마켓은 5월7~20일 여는 빅스마일데이에 기존 행사 투입 비용의 2배에 이르는 1천억 원을 투자한다고 28일 밝혔다.
 
G마켓 '5월 빅스마일데이' 혜택에 1천억 투입, "알리 테무 공세에 맞불"

▲ G마켓이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 고객 혜택 강화 등으로 모두 1천억 원 이상을 투자한다. <지마켓>


지마켓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의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고 설명했다.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혜택으로 700억 원가량을 투입한다. 기존 빅스마일데이에 고객에게 제공한 할인 비용에서 약 50% 늘린 650억 원가량을 상품 가격경쟁력 확보에 투입하며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할인 규모도 역대 최대 규모인 50억 원 이상을 확보했다.

고객들은 최대 15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비롯해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즉시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혜택 강화에도 100억 원 이상을 쓴다.

5월 한 달 동안 유료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에 새로 가입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기존보다 84% 인하한 4900원에 선보인다. 가입 즉시 연회비 3배에 이르는 스마일캐시 1만4900원을 제공한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에 가입하면 1년을 무료로 멤버십 기간을 연장해주는 혜택도 준다. 전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용 특가상품을 마련하고 관련 이벤트에도 투입 비용을 늘리기로 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도 200억 원 수준으로 확대한다. 캐시 제공 랜덤박스 및 자동차 증정 이벤트 등 여러 경품 행사가 마련됐다.

빅스마일데이 한정 특가 상품도 늘리고 일부는 비용을 투입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브랜드 약 200여 곳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빅스마일데이에서만 볼 수 있는 가격에 상품을 내놓는다. 대표적으로 로봇청소기 제조회사 로보락은 5월 초 새롭게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G마켓에서 단독 할인해 국내 최저가에 판매한다.

지마켓은 “빅스마일데이는 오픈 첫 날 대기열이 걸릴 정도로 많은 고객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대표적인 할인 프로모션 행사다”며 “3만여 중소 판매자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내놓는 만큼 고객 반응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