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쉐보레 브랜드의 신형 트랙스를 출시하면서 소형SUV시장을 공략한다.
한국GM이 1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신형 트랙스 출시행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김제임스 사장과 데일설리번 부사장이 이 행사에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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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보레 신형 '트랙스'. |
신형 트랙스는 2013년 이후 3년 만에 출시되는 부분변경 모델로 실내외 디자인을 대폭 변경하고 다양한 편의사양이 추가된다.
이전 모델은 동급 차종 중 주행성능이 뛰어난 편이었지만 실내외 디자인이 투박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형 모델은 신형 말리부와 유사한 형태의 대형 그릴이 적용됐고 LED 주간주행등이 새롭게 탑재되는 등 디자인 면에서 크게 개선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차량 내부에서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중심으로 디자인이 변경됐고 특히 터치스크린 방식의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애플 카플레이 등이 지원된다.
신형 트랙스는 국내출시에 앞서 북미 등 해외시장에 출시돼 견조한 판매실적을 냈다.
올해 9월까지 미국에서 5만4124대가 팔려 지난해보다 25.7% 늘어났다. 쉐보레, 뷰익, GMC 등 GM의 브랜드를 통틀어 두번째로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한국GM은 “내외관 디자인이 대폭 개선된 신형 트랙스 출시로 소형SUV 시장에서 강자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소형SUV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소형SUV 판매량은 2013년 9천 대 수준에서 지난해 8만 대로 늘어났다. 올해 9월까지 7만 대 이상이 팔리면서 연말까지 10만 대 이상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9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소형SUV 가운데 쌍용차 티볼리가 4만791대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 기아차 니로가 1만3797대, 르노삼성차 QM3가 9267대, 한국GM 트랙스가 7585대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