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 출시에 발맞춰 음원콘텐츠 지원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9일 국내 이동통신3사를 통해 V20을 출시하면서 V20의 오디오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음원콘텐츠 지원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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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모델이 국내 이동통신3사를 통해 29일 출시될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을 선보이고 있다. |
LG전자는 V20 구매고객에게 통신사별로 멜론, 엠넷닷컴, 지니의 '음원듣기 및 저장' 2개월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V20 구매고객은 10월7일부터 12월31일까지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LG스마트월드' 앱을 통해 유니버설뮤직의 하이파이 음원도 건당 990원에 다운받을 수 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 사장은 "V20은 LG전자의 핵심역량을 담아 소비자들에게 더욱 깊이있는 모바일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V20의 뛰어난 멀티미디어 성능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V20은 오디오기능이 강화된 제품으로 LG전자는 V20에 세계 최초로 '쿼드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탑재했다.
세계적 오디오브랜드인 'B&O플레이'와 협업해 세계 최고수준의 스마트폰 음질을 구현했고 B&O플레이와 함께 만든 이어폰을 번들이어폰으로 제공해 V20의 가치를 높였다.
LG전자는 V20에 세계 최초로 전후면 광각카메라, 하이파이 레코딩 기능, 최신 안드로이드7.0 누가 등도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V20은 탈착형배터리, 쿼드DAC, 두 개의 광각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했다"며 "소비자는 V20 앞에서 쉽게 눈을 떼지 못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V20의 국내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