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이 대규모 리콜사태로 판매가 중단된 뒤 미국 주요 이통사에서 예상보다 빨리 판매가 재개됐다.
하지만 기존 사용자의 교체물량도 온전히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판매가 재개되면 삼성전자가 물량공급에 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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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이 갤럭시노트7 판매를 재개했다. |
버라이즌과 스프린트 등 미국 대형 이통사가 21일 갤럭시노트7의 제품 교체와 판매를 재개했다.
결함 가능성이 있는 기존 사용자의 갤럭시노트7 교환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면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됐는데 판매재개가 제품교환과 동시에 시작된 것이다.
버라이즌에서 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사용자는 제품을 곧바로 받을 수 있다. 어느 정도의 물량이 확보됐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삼성전자 북미법인은 21일부터 미국 이통사와 유통점에서 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고객이 결함이 없는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50만 대의 물량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미국에서 기존에 소비자와 유통점에 공급된 갤럭시노트7이 100만 대에 이르는 만큼 공급부족으로 소비자들이 제품교환에 차질을 빚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런 상황에서 이통사들이 판매를 재개할 경우 물량부족이 더 심해질 가능성도 있다.
전자전문매체 슬래시기어는 “이통사들이 확보한 물량으로 기존 사용자의 제품을 교환해주는 대신 새로 판매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나온다”며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국 이통사들이 갤럭시노트7의 판매를 강행하며 기존 사용자들이 제품교환에 차질을 겪을 경우 비판은 고스란히 삼성전자에 넘어갈 수밖에 없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판매재개 여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