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이 현대백화점그룹에서 SK네트웍스 패션사업부 인수할 경우 수혜를 입게 될 것으로 분석됐다.
한섬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 계열사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현대백화점그룹 차원에서 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을 인수할 경우 한섬은 패션산업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규모의 경제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파악했다.
▲ 김형종 한섬 대표. |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사업부는 2015년 매출로 각각 6168억 원과 5652억 원을 냈다. 한섬은 SK네트웍스 패션사업부까지 함께 운영할 경우 연매출 1조 원이 넘는 패션회사로 거듭나게 된다.
패션사업에서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내는 곳은 삼성물산과 LF뿐이다.
SK네트웍스는 오브제, 오즈세컨, 루즈앤라운지 등 자체 브랜드와 타미 힐피거, DKNY, 캘빈 클라인 등 해외 브랜드를 포함해 12개 패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한섬은 중국사업에서도 청신호가 켜졌다.
한섬은 중국 항저우에 있는 유통업체와 ‘시스템’과 ‘시스템옴므’ 브랜드 상품을 중국에 독점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017년2월부터 2021년12월까지이며 이 기간에 최소 수주금액은 836억 원이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섬의 이번 계약은 궁극적으로 중국진출에 중요한 첫 발을 내디뎠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당장은 20~30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수출하기로 했지만 앞으로 ‘타임’ 등 겨냥하는 연령대가 높은 고가 브랜드 진출도 시간문제”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