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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CNS 인공지능 역량 모아 'AI센터' 출범, 기업 대상 생성형AI 서비스 강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4-01-21 11:5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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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CNS 인공지능 역량 모아 'AI센터' 출범, 기업 대상 생성형AI 서비스 강화
▲ 진요한 LGCNS D&A사업부 AI센터장 상무가 18일에 열린 'AI센터' 출범식에서 6대 생성형 AI 오퍼링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LGCNS >
[비즈니스포스트] LGCNS가 AI(인공지능)센터를 필두로 생성형AI 서비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

LGCNS는 AI 분야 기술연구, 사업발굴·수행 조직을 통합해 엔터프라이즈(기업용) AI 전문조직 AI센터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AI센터는 기업 고객과 함께 생성형 AI 사업을 집중 발굴하는 '생성형 AI 사업단', 미래형고객센터를 포함해 차별화된 AI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AI사업담당', 언어·비전·데이터·AI엔지니어링 등 4대 AI 랩으로 구성된 'AI연구소'를 한데 모았다.

국내에서 AI 관련 기술연구, 사업발굴·수행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해 사업을 추진하는 곳은 LGCNS가 유일하다.

LGCNS는 기업 고객에게 △사내지식 기반 답변 △시각 콘텐츠 생성 △업무 지원 및 자동화 △미래형고객센터 △생성형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AI코딩 등 6대 생성형 AI 오퍼링을 제공한다.

LGCNS는 6대 생성형 AI 오퍼링 중심으로 금융, 제조, 유통, 공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LGCNS는 △국내 A은행의 챗GPT를 활용한 업무문서 검색 서비스 개발 사업 △국내 B제조사의 제품 개발 고도화를 위한 검색 서비스 개발 사업 △국내 C제조사의 제품 디자인 작업 효율 제고를 위한 이미지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수의 기업과 생성형 AI 적용을 논의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업스테이지 등 LGCNS의 고객과 파트너들은 "국내 최고의 DX(디지털전환)기술력을 갖춘 LGCNS와 생성형 AI 관련 다양한 PoC(기술검증), 사업을 진행하며 소비자, 사내 임직원 등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했다"며 "앞으로도 함께 AI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AI센터 출범을 축하했다.

진요한 LGCNS D&A사업부 AI센터장 상무는 "LGCNS의 강점은 AI전문조직과 데이터전문조직이 긴밀히 협업해 기업 고객을 위한 AI서비스를 고도화시키고 있는 것"이라며 "AI센터를 통해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AI센터장으로 신규 보임된 진요한 상무는 AI, 데이터 전문가다.

진 상무는 글로벌 모바일광고 플랫폼 기업 탭조이(Tapjoy)와 SK텔레콤, 이마트 등에서 임원으로 근무했다. LGCNS는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진 상무를 영입했다. 나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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