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병규 우리은행장(앞줄 오른쪽 여섯 번째)이 20일 서울시 명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한 '고객 중심 자산관리 실천 서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조병규 우리은행 행장이 자산관리 영업문화 정착을 위한 서약식을 열었다.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 자산관리 실천 서약식’을 열어 고객중심 자산관리 영업문화 정착을 다짐했다고 20일 밝혔다.
조 행장은 서약식에서 “은행의 존재 이유는 고객에게 있다”며 “자산관리 전문인력으로서 자부심과 소명의식을 갖고 고객자산을 관리해 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서약서에는 △시장 분석을 통한 신뢰받는 상품 제공 △고객 투자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공 △고객을 모시는 자세와 최상의 금융서비스 제공 등의 내용이 담겼다.
우리은행은 비예금상품위원회 운영과 리스크 사전협의 절차 의무화를 통해 고객 위험을 최소화하는 장치를 마련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서약식이 일회성 다짐이 아닌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영업문화 정착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안정적 자산관리영업으로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전문은행이 되도록 모든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