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대한통운의 매출과 이익이 동반감소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9624억 원, 영업이익 1124억 원, 순이익 601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 CJ대한통운이 글로벌 사업의 부진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감소했다. |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5.6%, 영업이익은 3.2%, 순이익은 10.4% 줄었다.
부문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택배·이커머스 부문은 매출 9212억 원, 영업이익 616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0.3%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8.5% 늘었다.
CL(계약물류) 부문은 매출 7136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3.5%, 영업이익은 37.9%가 증가한 것이다.
글로벌 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글로벌 부문은 매출 1조701억 원, 영업이익 157억을 냈다.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매출은 21.5%, 영업이익은 47.3% 각각 줄어든 것이다.
CJ대한통운은 “포워딩 시황 악화 및 글로벌 경기둔화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CJ대한통운은 각 사업부문을 지역별로 재편하는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조직개편 이후 CJ대한통운의 사업조직은 한국사업과 글로벌사업으로 나뉘게 됐다.
CJ대한통운은 “고객지향형 통합 영업체계 구축 및 기능 중심 운영체계 재편 통한 국내에서 압도적 시장 경쟁력 갖추겠다”며 “글로벌 사업은 수익구조 혁신 및 성장동력 확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