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생활가전에 서비스 사업을 접목한 업(UP)가전 2.0을 공개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25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ISC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업가전 2.0은 가전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서비스 기반 사업으로 확장하는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 LG전자가 25일 업가전 2.0을 통해 기존 가전사업 중심의 LG전자를 서비스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류재철 H&A사업본부장 사장이 25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ISC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업가전 2.0과 관련된 사업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 LG전자 >
업가전은 고객의 요구에 맞춰 필요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품군으로 업가전 2.0으로 세대가 갱신되면서 개인화 맞춤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업가전 2.0은 제품에 접목된 관련 서비스가 대폭 늘어나게 된다. LG전자는 제휴업체를 통해 업가전 2.0 구매고객에게 제품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가전 2.0 구매 고객은 △모바일 비대면 세탁(런드리고) △세제 배달(LG생활건강) △유제품 정기배송(우유창고) 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에 제품 관리 및 세척을 해주는 ‘LG전자 케어십 서비스’를 신청 고객에게 제공했는데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대폭 확장된 것이다.
LG전자는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4종의 가전을 업가전 2.0으로 출시하고 라인업을 점차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류 사장은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LG전자가 가전 업계의 흐름을 'HaaS(Home as a Service)'로 전환하는 데 도전하며 가전을 통해 고객의 생활 전반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혁신적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