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DB생명 임직원들이 18일 KDB생명타워에서 열린 소비자보호 완전판매결이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DB생명>
KDB생명은 18일 KDB생명타워에서 소비자보호 완전판매결의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승태 KDB생명 대표와 김희태 KDB생명 수석부사장, 조임순 KDB생명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포함해 각 영업채널의 부문장과 대표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임승태 대표는 선포사를 통해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는 KDB생명의 최우선 가치다”며 “소비자 권리 보호와 권익 증진 확보를 위해 영업현장은 물론 KDB생명 전 임직원이 힘써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KDB생명은 하반기에 2023년 금융감독원 중점 관리사항을 반영한 실태평가를 시행해 소비자 중심경영을 내재화한다는 계획을 마련했다.
조임순 CCO는 “이번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발표한 민원 감축 및 예방을 위한 특단 대책에 이은 소비자중심경영에 매진하기 위한 단계별 실천 사항과 노력의 일환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업 현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소비자보호 실천 사항을 숙지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내부 홍보를 강화해 민원 감축과 완전판매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