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건설이 1조 원 규모의 올해 기술형입찰 최대어 남양주왕숙 국도47호선 이설(지하화)공사 수주전에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1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국토지공사(LH)가 13일부터 진행한 남양주왕숙 국도47호선 이설공사 설계평가에서 대우건설을 이기고 실시설계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설계평가에서 92.72점을 받아 대우건설 컨소시엄(85.72점)을 이겼다. 심사위원 17명 가운데 12명이 현대건설 컨소시엄 설계안에 더 높은 점수를 줬다.
19일 가격평가가 남아있지만 설계평가 결과를 뒤집긴 어려울 것으로 건설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남양주왕숙 국도47호선 이설공사는 경기도 남양주 진관IC~연평IC에 이르는 6.41㎞ 구간의 지상 국도를 지하화하는 사업이다. 공사비는 1조502억 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토목분야 턴키 공사 가운데 최초로 공사비 1조 원이 넘는 사업이다. 기술형입찰 전체로 보면 2015년 한국수력원자력이 진행한 1조4004억 원 규모의 신고리 5·6호기 주설비 공사에 이어 두 번째로 크다.
현대건설이 남양주왕숙 47번국도 이설공사 수주를 확정 짓는다면 지분 39%에 해당하는 4천억 원의 수주잔고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은 태영건설(20%), KCC건설(12%), 서한(5%) 등과 팀을 이뤘다.
토지주택공사는 3기 신도시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남양주 왕숙지구(5만4천 세대)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토지주택공사와 본 계약을 맺은 뒤 1년 동안 설계를 진행한다. 이후 54개월 동안 건설공사를 맡는다. 류수재 기자
1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국토지공사(LH)가 13일부터 진행한 남양주왕숙 국도47호선 이설공사 설계평가에서 대우건설을 이기고 실시설계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 현대건설이 1조 원 규모의 올해 기술형입찰 최대어 남양주왕숙 국도47호선 이설(지하화)공사 수주에 다가섰다. 사진은 현대건설 홍보영상 갈무리.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설계평가에서 92.72점을 받아 대우건설 컨소시엄(85.72점)을 이겼다. 심사위원 17명 가운데 12명이 현대건설 컨소시엄 설계안에 더 높은 점수를 줬다.
19일 가격평가가 남아있지만 설계평가 결과를 뒤집긴 어려울 것으로 건설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남양주왕숙 국도47호선 이설공사는 경기도 남양주 진관IC~연평IC에 이르는 6.41㎞ 구간의 지상 국도를 지하화하는 사업이다. 공사비는 1조502억 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토목분야 턴키 공사 가운데 최초로 공사비 1조 원이 넘는 사업이다. 기술형입찰 전체로 보면 2015년 한국수력원자력이 진행한 1조4004억 원 규모의 신고리 5·6호기 주설비 공사에 이어 두 번째로 크다.
현대건설이 남양주왕숙 47번국도 이설공사 수주를 확정 짓는다면 지분 39%에 해당하는 4천억 원의 수주잔고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은 태영건설(20%), KCC건설(12%), 서한(5%) 등과 팀을 이뤘다.
토지주택공사는 3기 신도시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남양주 왕숙지구(5만4천 세대)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토지주택공사와 본 계약을 맺은 뒤 1년 동안 설계를 진행한다. 이후 54개월 동안 건설공사를 맡는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