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어프레미아가 중장기 전략을 공개했다.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는 14일 서울 영등포구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에어프레미아 국제선 취항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에어프레미아는 2024년 B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총 4대를 도입하고 흑자로 돌아설 것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유 대표는 2027년까지 목표 매출 1조1500억 원, 영업이익 1천억 원을 내놓았다.
이를 위해 2027년까지 대형 기종 15대, 2030년까지 대형 기종 20대까지 도입한다. 기단 확대에 맞춰 미주·유럽 등의 노선 발굴에도 나선다.
유 대표는 "미주·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 확장과 기단 확대 추세로 볼 때 향후 5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에어프레미아는 현재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등 유럽 주요 도시와 시애틀, 하와이 등 미주 거점 지역의 추가 취항을 검토 중이다.
유 대표는 "노선을 다양화하고 비즈니스 규모를 키울수록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는 14일 서울 영등포구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에어프레미아 국제선 취항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에어프레미아는 2024년 B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총 4대를 도입하고 흑자로 돌아설 것이다“고 말했다.

▲ 에어프레미아가 중장기 전략을 공개했다.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가 14일 서울 영등포구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에어프레미아 국제선 취항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에어프레미아>
이와 함께 유 대표는 2027년까지 목표 매출 1조1500억 원, 영업이익 1천억 원을 내놓았다.
이를 위해 2027년까지 대형 기종 15대, 2030년까지 대형 기종 20대까지 도입한다. 기단 확대에 맞춰 미주·유럽 등의 노선 발굴에도 나선다.
유 대표는 "미주·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 확장과 기단 확대 추세로 볼 때 향후 5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에어프레미아는 현재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등 유럽 주요 도시와 시애틀, 하와이 등 미주 거점 지역의 추가 취항을 검토 중이다.
유 대표는 "노선을 다양화하고 비즈니스 규모를 키울수록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