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북미 최대 가전유통업체 베스트바이와 협력해 올레드TV 체험공간을 운영하며 홍보를 강화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베스트바이 400개 매장에 올레드 체험전시관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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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베스트바이 매장에 설치된 LG전자 올레드TV 체험전시관. |
올레드 체험전시관이 설치된 매장에서 전담직원이 올레드TV의 장점으로 꼽히는 색재현율과 명암비, 응답속도 등 기술용어들을 소비자에게 설명하고 기존 TV와 화질을 비교해 보여준다.
LG전자는 올레드TV로 HDR10과 돌비 비전 등 다양한 규격의 고화질 HDR 영상을 재생한다. HDR은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깊이있게 표현하는 기술로 올레드TV의 최대 장점 가운데 하나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 전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모두 인정한 올레드TV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미국 소비자들에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가전유통업체 밸류일렉트로닉스는 최근 영상전문가와 기자, 유통업계 관계자 등 80명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의 평가에서 고화질 UHD TV부문 최고 제품으로 LG전자의 시그니처 올레드TV를 꼽았다.
LG전자 시그니처 올레드TV는 시야각과 색 정확도 등 9개 가운데 8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전자전문매체 디지털트렌드는 “LG전자 시그니처 올레드TV는 완벽함을 넘어 지금까지 본 TV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