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중국사업 부진으로 2분기 매출이 줄었다.
락앤락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017억 원, 영업이익 142억 원을 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6%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47.9%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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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준일 락앤락 회장. |
락앤락은 “6월에 출고된 미국 수출이 7월 매출로 이월됐고 중국에서 매출이 지난해보다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락앤락은 6월에 미국 QVC홈쇼핑에 430만 달러가량을 수출했으나 수출매출이 7월로 넘어갔다.
중국매출도 2분기에 441억 원에 그쳐 지난해 2분기보다 10.7% 줄었다. 중국매출은 락앤락 전체매출의 43%를 차지한다.
영업이익은 판매관리비가 줄어든 덕분에 늘었다. 2분기에 판매관리비가 지난해 2분기보다 8.3% 절감됐다.
국내사업과 동남아사업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락앤락은 “2분기에 한국에서 온라인몰 판매가 증가하고 락앤락 베트남법인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2분기에 한국에서 294억 원의 매출을 냈는데 지난해 2분기보다 0.8% 늘어났다. 베트남법인은 주방, 리빙, 조리기구의 판매증가에 힘입어 93억 원의 매출을 거둬 지난해 2분기보다 38.2%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