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민주당 혁신위원장 이래경 '과거 발언' 논란에 사퇴, "마녀사냥식 정쟁 대상"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3-06-05 20:01: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임명됐던 이래경 사단법인 다른백년 이사장이 과거 발언들과 관련한 논란이 불거지자 사의를 표명했다. 

이 이사장은 5일 오후 언론에 전달한 입장문을 통해 “논란의 지속이 공당인 민주당에 부담이 되는 사안이기에 혁신기구의 책임자직을 스스로 사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혁신위원장 이래경 '과거 발언' 논란에 사퇴, "마녀사냥식 정쟁 대상"
▲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임명됐던 이래경 다른백년(사단법인) 이사장(사진)이 과거 발언들에 관한 논란이 불거지자 사의를 표명했다. 

이 이사장의 사임은 그가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선임된 지 9시간 만이다.

그는 “이번 일을 심기일전의 계기로 삼아 민주당이 국가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정치로 나아가는 길을 인도할 적임자를 찾기를 바란다”며 “민주당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께 흔들림없이 당과 함께 해 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 이사장은 논란이 일었던 그의 과거 발언과 관련해 입장문에서 “사안이 지닌 판단과 의견이 마녀사냥식 정쟁의 대상이 돼 유감”이라며 “한국사회가 현재 처한 상황을 압축하는 사건”이라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천안함 자폭설’, 대선 조작설, 지나친 반미주의 등으로 논란을 빚으며 혁신위원장 적격 여부가 도마 위에 올랐다. 

그는 2월 중국의 정찰 풍선이 미국 영공에서 격추당했을 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자폭된 천안함 사건을 조작해 남북관계를 파탄 낸 미국 패권 세력이 이번에는 궤도를 벗어난 기상측정용 비행기구를 국가위협으로 과장했다”고 적었다. 

이 이사장은 미국 정보당국의 한국 대선 개입설을 주장하기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후 고위전략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이사장이) 사임하겠다고 해 그 뜻을 존중하기로 했다”며 “주변 의견을 참조해 역량 있고 신망 있는 분을 잘 찾아봐야겠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과18범 리재명
당 혁신위원장으로 이래경 김어준 주진우가 경합하다 이래경씨를 최종낙점 선임했습니다.
이분은 시위와 선동과 술과 주색잡기로 평생을 쭉 일관되게 사신 분입니다.
특히 생각이 나와 비슷하고, 친명계로 분류된 점이 인선에 중요하게 작용했습니다.
천안함폭침설, 코로나미국진원설등 사상은 악성 쓰레기지만,
당내에서 비명계와 싸워이겨야하는 나의 입장을 이해해주십시오.
적당히 이용하고, 석달만 부려먹고, 미련없이 내다버리겠습니다.
신임 당 혁신위원장이 쓰.레
   (2023-06-06 01:4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