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계열사들이 손잡고 프리미엄 식품브랜드 ‘초이스엘골드’를 출시했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 2부문장 상무는 27일 “‘초이스엘골드’는 고급상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롯데의 역량을 집대성해서 만든 브랜드”라고 밝혔다.

  롯데, 프리미엄식품 브랜드 '초이스엘골드' 출시  
▲ 모델이 롯데의 프리미엄 통합 브랜드인 ‘초이스 엘 골드(Choice L Gold)'를 선보이고 있다.
초이스엘골드는 상품기획부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롯데그룹 계열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이 상품의 기획에 참여하고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칠성 등이 상품을 생산한다.

초이스엘골드 브랜드의 상품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롯데의 유통채널로 판매된다.

초이스엘골드는 현재까지 컵라면 2종, 파스타 4종, 그릭요거트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평균보다 비싼 편이다.

초이스엘골드의 컵라면제품군인 ‘강레오 쉐프의 찌개라면’은 김치찌개, 부대찌개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세븐일레븐에서 1700원에 판매된다.

그릭요거트 제품군인 ‘그릭(GREEK)’은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를 사용해 만든 요거트로 플레인, 아몬드 맛 2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180ml는 2300원, 500ml는 4980원이며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다.

파스타 제품군인 ‘초이스엘골드 파스타’는 봉골레, 알리오올리오, 까르보나라, 볼로네제 등 4종으로 구성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3980원에 판매된다.

하반기에 초이스엘골드의 제품군은 치즈케익과 인스턴트커피로 확대된다. 또 오프라인 백화점과 면세점 외에 롯데닷컴, 아이몰 등 롯데의 온라인몰에서도 초이스엘골드의 제품이 판매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