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생활건강이 1분기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후퇴했다.
음료 매출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 등으로 줄었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매출 1조6837억 원, 영업이익 1459억 원을 냈다고 27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2.4%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16.9% 감소했다. 원가 부담과 고정비 상승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뷰티와 생활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0.3%, 1.9% 늘어난 7015억 원, 영업이익은 612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생활용품은 매출 5630억 원, 영업이익은 327억 원이다.
음료 매출은 6.7% 성장하며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음료 부문 1분기 매출은 4192억 원, 영업이익은 520억 원이다.
전체 매출 가운데 30% 비중인 해외 매출은 5002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7% 감소했다. 이호영 기자
음료 매출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 등으로 줄었다.

▲ LG생활건강이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 증가한 1조6837억 원 매출을 냈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매출 1조6837억 원, 영업이익 1459억 원을 냈다고 27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2.4%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16.9% 감소했다. 원가 부담과 고정비 상승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뷰티와 생활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0.3%, 1.9% 늘어난 7015억 원, 영업이익은 612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생활용품은 매출 5630억 원, 영업이익은 327억 원이다.
음료 매출은 6.7% 성장하며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음료 부문 1분기 매출은 4192억 원, 영업이익은 520억 원이다.
전체 매출 가운데 30% 비중인 해외 매출은 5002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7% 감소했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