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제일기획, 페이스북과 디지털광고 업무협약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6-07-11 16:21: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이 국내광고업계 최초로 페이스북과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미디어사업을 확대한다.

제일기획은 페이스북과 ‘디지털 광고업무 협약(Joint Business Partner)’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일기획, 페이스북과 디지털광고 업무협약  
▲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
제일기획 관계자는 “4월 구글과 업무를 협력한 데 이어 페이스북과도 협력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체결로 올해 주요 성장전략인 디지털미디어 분야의 사업기반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제일기획은 페이스북으로부터 페이스북 광고활용을 위한 전담인력을 지원받는다. 또 페이스북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상품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제일기획은 페이스북으로부터 디지털 마케팅 교육도 제공받는다.

페이스북은 제일기획 임직원을 앰배서더 프로그램에 초대했다. 페이스북 앰배서더 프로그램은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APAC)가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교육 및 업계 전문가와 교류가 이뤄진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일기획의 전 임직원은 블루프린트 교육프로그램 역시 이수할 수 있게 됐다.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법을 안내하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