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가 처음으로 연간 매출 8조 원을 넘겼다.
네이버는 2022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2717억 원, 영업이익 3365억 원을 거뒀다고 3일 밝혔다. 2021년 4분기보다 매출은 17.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2% 감소한 것이다.
이로써 네이버는 2022년 한 해 동안 매출 8조2201억 원, 영업이익 1조3047억 원을 달성했다. 2021년과 비교해 매출은 20.6%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1.6% 줄었다.
지난해 4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액을 살펴보면 △서치플랫폼 9164억 원 △커머스 4868억 원 △핀테크 3199억 원 △콘텐츠 4375억 원 △클라우드 1111억 원이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서치플랫폼은 2.3%, 커머스는 18.3%, 핀테크는 8.4%, 콘텐츠는 100.1%, 클라우드 및 기타는 3.9% 각각 매출이 성장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2022년은 글로벌 기업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한 투자와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진 한 해였다"며 "기존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새롤운 시장 개척을 통해 성장세를 유지하고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네이버는 2022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2717억 원, 영업이익 3365억 원을 거뒀다고 3일 밝혔다. 2021년 4분기보다 매출은 17.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2% 감소한 것이다.

▲ 네이버가 지난해 매출 8조2201억 원을 거두며 창사 이래 최소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네이버는 2022년 한 해 동안 매출 8조2201억 원, 영업이익 1조3047억 원을 달성했다. 2021년과 비교해 매출은 20.6%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1.6% 줄었다.
지난해 4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액을 살펴보면 △서치플랫폼 9164억 원 △커머스 4868억 원 △핀테크 3199억 원 △콘텐츠 4375억 원 △클라우드 1111억 원이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서치플랫폼은 2.3%, 커머스는 18.3%, 핀테크는 8.4%, 콘텐츠는 100.1%, 클라우드 및 기타는 3.9% 각각 매출이 성장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2022년은 글로벌 기업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한 투자와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진 한 해였다"며 "기존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새롤운 시장 개척을 통해 성장세를 유지하고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