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한항공이 프레스티지 클래스로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을 사전에 주문받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26일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을 프레스티지 클래스로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2023년 1월1일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국제선 프레스티지 고객 대상 기내식 사전 주문 내년 도입

▲ 대한항공이 프레스티지 클래스로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을 사전에 주문받는 서비스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2023년 1월1일부터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원하는 기내식을 미리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체 운항 시간이 1시간 30분 미만인 인천-후쿠오카, 인천-다롄 등 일부 노선 제외한 국제선 모든 노선에 적용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항공기 출발 60일 전부터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다.

사전 주문 서비스에만 특별히 제공되는 메뉴를 식사 제공 시점별 2~3종씩 추가 운영하는 점이 특징이다. 

대한항공은 우선 국내에서 출발하는 항공편만 대상으로 서비스를 도입한 뒤 향후 해외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대한항공은 세계적 소믈리에(와인 감별사)와 협업해 선정한 50개의 신규 기내서비스 와인도 2023년 3월부터 선보이기로 했다. 곧 한국식 비건(채식주의자) 메뉴도 개발하여 선보인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