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지마켓이 해외직구에 특화된 패밀리 사이트 ‘G9(지구)’ 서비스를 종료하고 지마켓의 해외직구 역량을 강화한다.
지마켓은 패밀리사이트로 운영하던 G9 서비스를 12월27일자로 종료한다고 27일 밝혔다.
G9는 지마켓이 2013년 4월 급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큐레이션 쇼핑 사이트로 당시 태동하던 해외직구 영역에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지마켓은 G9 서비스를 종료하는 대신 G9의 해외직구 역량을 지마켓에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마켓은 “모바일쇼핑이 보편화되고 해외직구 역시 일반화되어 차별성을 갖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마켓 자체 채널의 해외직구 컨텐츠를 강화한다.
지마켓은 이미 올해 상반기부터 해외직구 서비스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모바일과 PC버전 지마켓 홈화면 가운데 영역에 ‘해외직구 바로가기’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매월 진행되는 ‘선넘는 직구’ 프로모션을 정기 편성하고 직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아이허브’, ‘구하다’, ‘오플닷컴’ 등 해외직구 전문샵의 입점도 대폭 늘렸다.
해외직구를 내세워 전사 규모의 할인행사 ‘해외직구 빅세일’도 신설한다.
지마켓은 서비스 종료에 따른 고객과 파트너사의 혼선이 없도록 단계적으로 종료 수순을 밟고 서비스 완전 종료 이후에도 한달 동안 G9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지마켓 관계자는 “해외직구 고객의 분산을 막고 사이트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구조 재편의 일환이다”며 “지마켓을 통해 더욱 진화한 해외직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지마켓은 패밀리사이트로 운영하던 G9 서비스를 12월27일자로 종료한다고 27일 밝혔다.

▲ 지마켓은 패밀리사이트로 운영하던 G9 서비스를 12월27일자로 종료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G9 홈페이지 갈무리.
G9는 지마켓이 2013년 4월 급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큐레이션 쇼핑 사이트로 당시 태동하던 해외직구 영역에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지마켓은 G9 서비스를 종료하는 대신 G9의 해외직구 역량을 지마켓에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마켓은 “모바일쇼핑이 보편화되고 해외직구 역시 일반화되어 차별성을 갖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마켓 자체 채널의 해외직구 컨텐츠를 강화한다.
지마켓은 이미 올해 상반기부터 해외직구 서비스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모바일과 PC버전 지마켓 홈화면 가운데 영역에 ‘해외직구 바로가기’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매월 진행되는 ‘선넘는 직구’ 프로모션을 정기 편성하고 직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아이허브’, ‘구하다’, ‘오플닷컴’ 등 해외직구 전문샵의 입점도 대폭 늘렸다.
해외직구를 내세워 전사 규모의 할인행사 ‘해외직구 빅세일’도 신설한다.
지마켓은 서비스 종료에 따른 고객과 파트너사의 혼선이 없도록 단계적으로 종료 수순을 밟고 서비스 완전 종료 이후에도 한달 동안 G9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지마켓 관계자는 “해외직구 고객의 분산을 막고 사이트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구조 재편의 일환이다”며 “지마켓을 통해 더욱 진화한 해외직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