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당정 "택시 공급 확대 정책 추진" "정부 조직개편 방안 곧 발표"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2-10-03 17:25: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당정이 심야 택시난 완화를 위한 택시공급 확대 방안을 내놓기로 했다.

아울러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반영한 정부 조직 개편안도 발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당정 "택시 공급 확대 정책 추진" "정부 조직개편 방안 곧 발표"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정부와 국민의힘은 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3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양 수석대변인은 “당의 요청에 따라 정부는 택시부제(의무 휴업제) 해제, 택시기사 취업절차 간소화, 차고지외 주차 허용, 법인 택시 파트타임 근로 도입 등 택시공급 확대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심야 한정으로 탄력호출료를 확대해 택시기사의 심야운행 유인을 높이고 택시와 차별화된 새로운 모빌리티와 올빼미 버스 등 심야 교통수단을 확대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해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정부 조직 개편안을 조만간 발표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양 수석대변인은 “당정은 그동안 서로 면밀하게 정부조직법에 관해 의사소통을 하고 있었으며 오늘 당과 정부의 의견이 거의 조율된 상황”이라며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더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거쳐 가능한 조속한 시일 내 정부 조직 개편안을 발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당정은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여성가족부 폐지와 재외동포청 설립, 우주항공청 신설 등 내용을 담은 정부 조직 개편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손짱걸
"인구사태 좋아하시네ㅡ ㅡ!!!!!!!!!!!!!!!!!!!!!!!!!!!!!!!!!!!!!!!!!!!!!!!!!!!!!!!!!" "조선족들!!!!!!!!!!!ㅡ ㅡ,중국인들!!!!!!!!!!ㅡ ㅡ=이민청영원히!나락이자!반대한다!!!!!!!!!!!!!!!!!!!!ㅡ ㅡ
그리고 여.성.가.족.부.자.체.를.페.지!!!!!!!!!!ㅡ ㅡ"
+영.원.히.나.락!!!!!!!ㅡ ㅡ"
   (2022-10-03 17:5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