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 윈터스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회장(오른쪽)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SC제일은행 광화문지점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 < SC제일은행 > |
[비즈니스포스트] SC제일은행의 모회사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빌 윈터스(Bill Winters) 회장이 SC제일은행 직원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SC제일은행은 빌 윈터스 회장이 2년여 만에 한국을 다시 찾아 SC제일은행 영업점 직원들과 출근하며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빌 윈터스 회장은 이날 SC제일은행의 내부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인 '아침산책'에 참여했다.
빌 윈터스 회장은 직원들과 광화문광장을 산책하고 광화문지점 창구를 돌아봤다.
SC제일은행은 2016년부터 아침산책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영업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경영진이 돌아가며 직접 영업점 직원의 아침 출근길에 동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빌 윈터스 회장은 ‘SC그룹에서 한국 시장이 차지하는 위상과 의미는 무엇인지’를 묻는 직원 질문에 “한국은 그룹의 주요 시장 가운데 하나로 그룹 전체 수익의 7%를 차지하는 수익 기여도 5위의 매우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다”며 “그룹은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 투자와 관심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빌 윈터스 회장은 ‘디지털 시대에 오프라인 점포의 의미와 직원의 역할에 관한 고민이 있다’는 물음에 “중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것으로 대부분 나라에서 단순 거래를 위해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줄어들고 있지만 자산관리와 같은 전문적 서비스와 대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이 있고 이들을 위한 점포는 여전히 필요하다”며 “온오프라인 채널의 균형을 찾아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하고 직원들도 고객이 원하는 전문 분야 쪽으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답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