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적인 미식행사에 참가해 프리미엄 가전브랜드 홍보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행사에 참가해 한국 유명 셰프들을 지원하고 행사에 참가한 셰프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홍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 미국에서 셰프들 상대로 프리미엄 냉장고 홍보  
▲ 9~1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사전행사인 Korea NYC 갈라디너 참석자들이 '삼성 패밀리허브'와 관련 레시피를 살펴보고 있다.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은 2002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세계 미식 트랜드를 선도하는 ‘셰프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이라고 일컬어진다.

올해는 특히 본 행사에 앞서 9일(현지시간)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한국의 독창적 식문화를 알리는 '코리아 엔와이씨 디너(Korea NYC Dinners)'라는 행사가 처음으로 열린다.

강민구, 유현수, 임정식, 장진모 , 최현석씨 등 한국의 유명 셰프 5인이 이 행사에서 발효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갈라 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식 전문가와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행사에 최첨단 사물인터넷(IoT) 냉장고 '패밀리 허브' 체험공간을 마련해 제품을 알리고 있다.

현지에서 기존 냉장고에 더해 식품관리기능과 레시피 앱 등이 탑재돼 제품 활용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미셸 트로와그로와 다니엘 블뤼 등 세계적 미슐랭 스타 셰프들의 레시피 콘텐츠를 공유 받을 수 있는 '클럽 드 셰프 앱'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패밀리 허브 소비자들을 위해 레세피를 지속 업데이트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