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 등이 23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 고객경험 현장협의체 ‘CX Innovator(이노베이터)’ 발족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인천국제공항 고객경험 현장협의체인 ‘CX Innovator(이노베이터)’를 발족했다고 24일 밝혔다.
CX 이노베이터는 인천국제공항의 고객경험 협업 네트워크 가운데 하나로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한 상주 정부기관, 항공사, 지상조업사, 면세‧식음업체 등 34곳의 실무 담당자로 구성됐다.
이날 발족식에는 류진형 인천국제공항공사 운영본부장을 비롯해 협의체 구성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발족식을 통해 본격적인 협의체 활동 시작에 앞서 인천국제공항의 고객경험 전략, 협의체의 취지 및 세부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구성원 간 상호 이해와 친밀도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CX 이노베이터를 통해 공항운영 현장의 목소리를 수시로 청취하고 실무에 적극 반영해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동시에 서비스디자인 및 고객경험 관련 교육 등을 통해 협의체 구성원의 고객경험 관리 역량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류진형 인천국제공항공사 운영본부장은 “CX 이노베이터가 범공항적 고객경험 네트워크로서 고객과 현장 중심의 고객경험 개선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으로 공항운영이 정상화되고 있는 시기에 다양한 협업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고객 관점의 서비스 혁신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