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명보험상품은 건강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삼성생명이 컨설턴트 99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보험상품을 묻는 질문에 건강보험 상품(39.1%)이 1위를 차지했다.
▲ 삼성생명이 컨설턴트를 상대로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명보험상품은 건강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
그 뒤를 실손보험(22.1%), 연금보험(18.8%), 종신보험(12.5%)이 이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보장 역시 ‘건강보장(80.6%)’인 것으로 나타났다.
암, 심근경색 등 주요 질병을 보장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동안 삼성생명의 보험 가입·지급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건강보험의 가입건수가 42.9%로 1위를 기록했다. 사고보험금 지급금 또한 건강보험이 56.5%로 1위였다.
이외도 고객이 100세 시대를 앞두고 가장 걱정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는 ‘노후생활비(45.2%)가 가장 많이 선택됐으며 ‘치매·간병비(27%)’와 ‘진료비(24.9%)’가 그 뒤를 이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유병장수 백세시대를 맞아 건강보장에 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장설계를 위해 컨설턴트와 함께 체계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소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