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명보험상품은 건강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삼성생명이 컨설턴트 99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보험상품을 묻는 질문에 건강보험 상품(39.1%)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실손보험(22.1%), 연금보험(18.8%), 종신보험(12.5%)이 이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보장 역시 ‘건강보장(80.6%)’인 것으로 나타났다.
암, 심근경색 등 주요 질병을 보장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동안 삼성생명의 보험 가입·지급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건강보험의 가입건수가 42.9%로 1위를 기록했다. 사고보험금 지급금 또한 건강보험이 56.5%로 1위였다.
이외도 고객이 100세 시대를 앞두고 가장 걱정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는 ‘노후생활비(45.2%)가 가장 많이 선택됐으며 ‘치매·간병비(27%)’와 ‘진료비(24.9%)’가 그 뒤를 이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유병장수 백세시대를 맞아 건강보장에 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장설계를 위해 컨설턴트와 함께 체계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소망 기자
18일 삼성생명이 컨설턴트 99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보험상품을 묻는 질문에 건강보험 상품(39.1%)이 1위를 차지했다.
▲ 삼성생명이 컨설턴트를 상대로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명보험상품은 건강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실손보험(22.1%), 연금보험(18.8%), 종신보험(12.5%)이 이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보장 역시 ‘건강보장(80.6%)’인 것으로 나타났다.
암, 심근경색 등 주요 질병을 보장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동안 삼성생명의 보험 가입·지급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건강보험의 가입건수가 42.9%로 1위를 기록했다. 사고보험금 지급금 또한 건강보험이 56.5%로 1위였다.
이외도 고객이 100세 시대를 앞두고 가장 걱정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는 ‘노후생활비(45.2%)가 가장 많이 선택됐으며 ‘치매·간병비(27%)’와 ‘진료비(24.9%)’가 그 뒤를 이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유병장수 백세시대를 맞아 건강보장에 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장설계를 위해 컨설턴트와 함께 체계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소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