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우수한 입지조건에 힘입어 면세점사업에서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신세계면세점은 신세계백화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83.5%가 방문하는 핵심상권에 자리잡고 있어 고객 모집에 유리할 것”며 “경쟁업체보다 내국인 및 외국인 개인여행객 비율이 높아 매출에서 송객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율도 낮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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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 |
NH투자증권은 신세계면세점이 개장하고 1년 동안 매출 6천억 원을 내고 손익분기점 수준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추정했다.
신세계는 올해 2분기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점의 재단장 효과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 연구원은 “4월 백화점 기존점 매출이 지난해 4월보다 6% 늘어났다”며 “강남점과 센텀점 재단장 효과와 휴일이 늘어난 효과가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는 6월부터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기저효과도 누릴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6월에 메르스 여파로 백화점 기존점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나 줄었다”며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면세점공사도 끝난 만큼 올해 2분기에 전체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