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14일 신규 구독서비스 '유독'을 출시했다. 사진은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오른쪽에서 1번째)과 유독 홍보모델인 배우 손석구(가운데),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이 '유독'을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 |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고객경험의 초격차를 이루겠다.”
정수현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은 14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새 구독서비스 플랫폼 ‘유독’을 출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하며 “유독은 기존 구독서비스에서 고객이 겪은 불편을 완전히 해소할 것이다”고 소개했다.
정 부사장은 유독을 놓고 가입과 해지가 간편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다는 점이 타사 구독서비스와 차별화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유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유튜브 프리미엄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부문 △요기요, 쏘카, 일리커피 등 배달/여가부문 △CJ외식, CJ더마켓, GS25 등 식품부문 △올리브영, 엔펩 등 쇼핑/뷰티/미용부문 △앙팡, 오이보스, 손꼽쟁이, 엄마의확신 등 유아부문 등 31종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말까지 서비스를 100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스스로 조합하면 되는데 서비스 조합방법에 따라 할인율은 5~50%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유독을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구독료는 없다.
이현승 LG유플러스 콘슈머부문 콘슈머사업그룹 요금/제휴상품담당은 “경쟁업체처럼 월정액제의 구독서비스도 고민했다”면서 “월 9천~1만 원 요금제 틀에 박히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쉽지 않게 돼 정액제 방식으로 서비스를 내지 않았다”고 말했다.
8월까지는 LG유플러스 가입자만 유독을 이용할 수 있지만 LG유플러스는 연내 통신사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이 유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기로 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유독을 이용할 수 있는 전용앱도 출시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인 LG유플러스닷컴이나 고객센터앱을 통해 유독에 가입할 수 있고 해지도 가능하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은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찾아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에 꼭 필요한 라이프스타일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며 “이를 통해 고객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