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파이낸스 2022년 글로벌 화학기업 브랜드가치 평가. <브랜드파이낸스 홈페이지 갈무리>
8일 브랜드파이낸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올해 LG화학 브랜드가치는 42억9700만 달러로 평가돼 3위로 집계됐다.
올해 LG화학의 브랜드가치 순위는 지난해보다 1단계 높아졌다. 브랜드가치는 지난해보다 19%가량 커졌다.
LG화학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점, 친환경소재, 전지소재, 글로벌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을 중심으로 미래사업 역량을 키우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이 집계에서 LG화학은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상위 25개 기업에 포함됐다.
독일 바스프의 브랜드가치는 83억4800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15%가량 늘어나며 1위를 지켰다.
사우디아라비아 사빅은 2위, 미국 다우는 4위, 독일 린데는 5위를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해당 기업의 매출과 성장 가능성, 소비자들의 애착 등을 점수로 매긴 뒤 이를 금전적 가치로 환산해 집계하는 방식으로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