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한화솔루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에너지 안보 강화에 태양광 부각"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04-29 08:34: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솔루션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에너지 안보가 중요해지면서 태양광 사업을 하고 있는 한화솔루션의 수혜가 예상됐다.
 
한화솔루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에너지 안보 강화에 태양광 부각"
▲ 한화솔루션 로고.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9일 한화솔루션 목표구라를 4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28일 한화솔루션 주가는 3만1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강 연구원은 “한화솔루션은 1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거뒀다”며 “태양광 사업의 원재료인 폴리실리콘과 웨이퍼 가격 하락이 더디지만 앞으로 제품가격 상승을 통해 하반기 더 좋은 실적을 거둘 것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화솔루션은 2022년 1분기 매출 2조9700억 원, 영업이익 1579억 원을 거뒀다. 2021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3.5%늘었고 영업이익은 37.98% 줄었다.

강 연구원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에너지 안보측면에서 탈탄소 흐름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천연가스 가격 상승으로 태양광 발전의 경제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 연구원은 “태양광 패널의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더라도 태양광 발전의 경제성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한화솔루션이 수혜를 볼 공산이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중국이 전력부족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지붕에 태양광 발전시설의 설치를 장려하는 것도 긍정적 요소로 꼽혔다.

강 연구원은 “중국의 올해 태양광 설치 수요는 30~40기가와트(GW) 증가해 최대 90기가와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화솔루션은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2조2210억 원, 영업이익 779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1년보다 매출은 13.9%, 영업이익은 5.5% 늘어나는 것이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