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금융사 고객센터를 AICC(AI콘택센터)로 전환하는 사업을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LGCNS와 함께 KB금융그룹의 FCC(차세대 고객센터)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로고.

▲ LG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와 LGCNS는 2023년 6월까지 KB금융그룹의 8개 계열사가 각각 운영하고 있는 고객센터 인프라와 음성텍스트변환/텍스트분석(STT/TA) 시스템을 'KB원클라우드(OneCloud)'를 기반으로 하는 FCC 인프라로 구축한다.

또 음성과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2026년까지 인프라와 솔루션서비스를 관리, 운영한다.

KB금융그룹은 이번 사업을 통해 그룹내 표준 클라우드를 구축해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계열사간 끊김없는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경험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LGCNS는 이번 사업 수주를 계기로 금융권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계에도 AICC를 확대하고 클라우드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LG유플러스는 국내 금융사를 대상으로 한 통신전용회선 점유율 1위 사업자다”며 “이번 사업 수주를 앞세워 금융사 고객센터 인프라를 AICC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