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금융사 고객센터를 AICC(AI콘택센터)로 전환하는 사업을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LGCNS와 함께 KB금융그룹의 FCC(차세대 고객센터)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LGCNS는 2023년 6월까지 KB금융그룹의 8개 계열사가 각각 운영하고 있는 고객센터 인프라와 음성텍스트변환/텍스트분석(STT/TA) 시스템을 'KB원클라우드(OneCloud)'를 기반으로 하는 FCC 인프라로 구축한다.
또 음성과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2026년까지 인프라와 솔루션서비스를 관리, 운영한다.
KB금융그룹은 이번 사업을 통해 그룹내 표준 클라우드를 구축해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계열사간 끊김없는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경험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LGCNS는 이번 사업 수주를 계기로 금융권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계에도 AICC를 확대하고 클라우드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LG유플러스는 국내 금융사를 대상으로 한 통신전용회선 점유율 1위 사업자다”며 “이번 사업 수주를 앞세워 금융사 고객센터 인프라를 AICC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