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건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과 첨단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분양홍보관을 선보였다.
한화건설은 ESG경영과 첨단 가상현실 기술을 최근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에 접목했다고 18일 밝혔다.
분양홍보관은 가설 건축물로 지어져 분양 뒤 철거를 해야하는 데 이 과정에서 건설 폐기물이 발생하게 된다. 한화건설은 건설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활용하고 친환경적 자재를 써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분양홍보관을 화려하게 장식하지만 많은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부착식 사인물의 활용도 최소화했다. 이를 위해 빔프로젝터, 미디어패널 등을 적극 활용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의 분양홍보관 특징은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요소를 도입했다는 점이 꼽힌다.
한화건설은 건설되지 않은 아파트 단지의 축소 모형을 대체하는 가상현실 화면을 컴퓨터 그래픽을 제작해 홈페이지와 분양홍보관에 게시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운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철거를 해야하는 분양홍보관을 두고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았다”며 “앞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
한화건설은 ESG경영과 첨단 가상현실 기술을 최근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에 접목했다고 18일 밝혔다.

▲ 가상현실(VR)이 구현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 <한화건설>
분양홍보관은 가설 건축물로 지어져 분양 뒤 철거를 해야하는 데 이 과정에서 건설 폐기물이 발생하게 된다. 한화건설은 건설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활용하고 친환경적 자재를 써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분양홍보관을 화려하게 장식하지만 많은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부착식 사인물의 활용도 최소화했다. 이를 위해 빔프로젝터, 미디어패널 등을 적극 활용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의 분양홍보관 특징은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요소를 도입했다는 점이 꼽힌다.
한화건설은 건설되지 않은 아파트 단지의 축소 모형을 대체하는 가상현실 화면을 컴퓨터 그래픽을 제작해 홈페이지와 분양홍보관에 게시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운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철거를 해야하는 분양홍보관을 두고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았다”며 “앞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