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 고객용 자체 모바일 앱 '프레시밀’을 3월 말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레시밀은 식사 기록과 후기를 취합해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프레시밀을 사용하면서 기록된 모든 정보는 빅데이터화 되어 각 점포의 메뉴 구성과 운영 계획에 반영된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밀에 사전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더하고 임직원 전용 쇼핑몰 등 추가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사용자 편의 요소를 강화했다.
또 프레시밀을 통해 식사 후에 음식 섭취량과 메뉴별 만족도도 기록할 수 있다. 식단 이미지의 배식량을 기준 삼아 몇 번의 스크린 터치와 스크롤링으로 식사량을 기록하면 칼로리 정보가 즉시 산출된다.
앱에 있는 '고객의 소리' 페이지를 통해 점포별 식단과 위생, 서비스 등에 대한 의견도 접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프레시밀은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각 점포 운영진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앞서 1월에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약 25개 점포를 프레시밀 앱과 연동시켰으며 대상 고객사 사업장을 늘려가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프레시밀을 실질적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활용하겠다”며 “이를 위해 앱의 기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혜원 기자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 고객용 자체 모바일 앱 '프레시밀’을 3월 말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 모바일앱 '프레시밀' 홍보 이미지. < CJ프레시웨이 >
프레시밀은 식사 기록과 후기를 취합해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프레시밀을 사용하면서 기록된 모든 정보는 빅데이터화 되어 각 점포의 메뉴 구성과 운영 계획에 반영된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밀에 사전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더하고 임직원 전용 쇼핑몰 등 추가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사용자 편의 요소를 강화했다.
또 프레시밀을 통해 식사 후에 음식 섭취량과 메뉴별 만족도도 기록할 수 있다. 식단 이미지의 배식량을 기준 삼아 몇 번의 스크린 터치와 스크롤링으로 식사량을 기록하면 칼로리 정보가 즉시 산출된다.
앱에 있는 '고객의 소리' 페이지를 통해 점포별 식단과 위생, 서비스 등에 대한 의견도 접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프레시밀은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각 점포 운영진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앞서 1월에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약 25개 점포를 프레시밀 앱과 연동시켰으며 대상 고객사 사업장을 늘려가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프레시밀을 실질적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활용하겠다”며 “이를 위해 앱의 기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