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도 커피 제품의 출고가를 올리기로 했다.
남양유업은 17일부터 커피 제품 출고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렌치카페’ 등 스틱커피 제품들은 평균 9.5% 인상되고 캔과 컵, 병에 담긴 RTD(Ready To Drink·구매 후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커피 제품들은 평균 7.5% 오른다.
스틱커피 제품의 출고가 인상은 약 8년 만이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커피 주요 산지에서 작황이 좋지 않아 국제적 커피 시세가 폭등했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물류비가 크게 증가한 것이 제품 출고가 인상 요인으로 작용했다.
남양유업은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과 운송비 등 비용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커피 제품의 출고가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며 “인상 폭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상 요인의 일부만 가격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남양유업은 17일부터 커피 제품 출고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 남양유업 로고.
‘프렌치카페’ 등 스틱커피 제품들은 평균 9.5% 인상되고 캔과 컵, 병에 담긴 RTD(Ready To Drink·구매 후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커피 제품들은 평균 7.5% 오른다.
스틱커피 제품의 출고가 인상은 약 8년 만이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커피 주요 산지에서 작황이 좋지 않아 국제적 커피 시세가 폭등했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물류비가 크게 증가한 것이 제품 출고가 인상 요인으로 작용했다.
남양유업은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과 운송비 등 비용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커피 제품의 출고가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며 “인상 폭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상 요인의 일부만 가격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