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올해 백산수 판매호조로 롯데칠성음료와 생수 2위 브랜드 경쟁에서 앞서가고 있다.
농심은 생수 성수기를 앞두고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펼쳐 생수시장 2위 자리 굳히기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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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준 농심 사장. |
농심은 생수 브랜드 백산수가 올해 1분기 매출 91억 원을 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보다 41.7%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백산수가 생수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백산수의 매출 성장률은 전체 생수시장의 매출 성장률(12%) 대비 3배가 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백산수는 1분기 매출기준으로 생수시장 점유율 2위(6.8%)를 차지했다. 1위는 광동제약의 삼다수 45.7% 3위는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5.2%)였다.
국내 생수시장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6200억 원 규모다. 삼다수가 절반에 가까운 점유율을 유지하며 독주체제를 이어가고 있고 백산수와 아이시스8.0이 5~6%대 점유율을 오가며 2위 싸움을 벌이고 있다.
백산수는 지난해 11월까지만 해도 점유율 5%대 중후반 대에 머물며 6%대 점유율을 보이는 아이시스8.0에 밀렸다. 하지만 12월에는 0.7%포인트 차이로 역전에 성공했고 올해 1분기에는 아이시스 8.0과 점유율 격차를 벌렸다.
농심은 생수 성수기인 여름철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펼쳐 올해 시장점유율 두 자릿수로 끌어올리고 2위 자리를 굳힌다는 방침을 세웠다.
농심은 백산수 마케팅 강화의 일환으로 최근 신라면 광고모델로 발탁한 바둑기사 이세돌9단을 백산수 광고모델로도 기용했다.
농심은 백산수의 올해 매출목표를 800억 원으로 잡았다. 지난해 매출보다 약 128% 늘어난 규모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