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가 디저트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아이스크림브랜드 ‘원더스쿱’(Wonder Scoop)을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경기 과천시 이마트과천점에 아이스크림브랜드 ‘원더스쿱’ 1호점을 29일 연다고 2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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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성재 신세계푸드 대표. |
강종식 신세계푸드 외식담당 상무는 “최근 마카롱과 롤케이크 등이 인기를 끌며 디저트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신세계푸드는 원료를 매입하는 경쟁력을 앞세워 재료를 차별화해 디저트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에 따르면 국내 디저트시장은 2013년 3천억 원 수준에서 2014년 8천억 원, 지난해 1조5천억 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원더스쿱은 ‘놀라움을 맛본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신안 천일염과 조청으로 만든 ‘바다소금 명인조청’ 등 기존 아이스크림브랜드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맛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세계푸드는 “브랜드를 직접 개발했기 때문에 다른 아이스크림 브랜드보다 10% 정도 저렴한 가격에 양을 더욱 늘린 제품을 내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0월 건강음료 브랜드 ‘스무디킹’의 국내사업권을 인수한 뒤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의 유통망에 입점시키며 디저트체인의 가맹점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