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가 1분기에도 국내 모바일게임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작 모바일게임의 흥행의 어려움을 극복한 넥스트플로어와 이펀컴퍼니 등도 1분기에 호실적을 거뒀을 것으로 보인다.
◆ 1분기도 '넷마블게임즈 천하'
27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기준으로 넷마블게임즈는 3종의 게임을 매출순위 10위 안에 포진해 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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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 |
이날 현재 매출 1위에 올라있는 세븐나이츠와 2위 모두의마블은 모두 출시 2년 정도 된 ‘장수게임’이다.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 10위 안에 들고 있어 넷마블게임즈의 ‘수익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가 3월에 출시한 콘(KON)도 출시직후에 매출순위 10위 안에 진입한 뒤 현재까지 이를 유지하고 있다. 콘은 넥슨의 히트(HIT), 네시삼십삼분의 로스트킹덤과 치열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됐는데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다.
이 밖에도 지난해 넷마블게임즈의 매출 1조 원 돌파를 이끌었던 ‘레이븐’이나 총싸움게임(FPS)장르의 흥행문을 연 ‘백발백중’ 등도 매출 10위 권 초반에 포진해 있다.
이런 기조가 1분기 내내 이어지면서 넷마블게임즈가 1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뒀을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세븐나이츠와 모두의마블이 바통을 터치하듯 매출순위 1~2위를 나눠갖는 기조가 1분기 내내 지속됐다”며 “넷마블게임즈가 지난해처럼 올해에도 초반부터 실적호조를 보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 ‘천명’, ‘크리스탈하츠’ 신작돌풍
1분기에 나타난 모바일게임시장 흐름 가운데 하나는 매출순위 상위권 게임이 점차 고착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모바일게임은 신작출시가 빈번한 데다 고객의 유행변화가 빨라 인기 상위권 게임이 시시각각 변한다는 말은 옛말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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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 |
세븐나이츠와 모두의마블 등 구글매출 1, 2위를 놓치지 않는 게임들 역시 출시 2년을 바라보는 ‘장수게임’이다.
이런 기조 속에서 일부 신작들이 1분기에 흥행돌풍을 일으켰다.
넥스트플로어의 ‘크리스탈하츠’가 대표적이다. 이 게임은 2월에 출시된 직후 구글 인기순위 1위에 오르더니 출시 2주 만에 매출 6위에 오르는 등 기대 이상으로 선전했다.
넥스트플로어도 크리스탈하츠 흥행 덕분에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후속작인 ‘프렌즈런’이 사전예약에서 60만 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한 덕을 본 것으로 분석된다.
1분기 말에 출시된 이펀컴퍼니의 ‘천명’도 신작 돌풍을 보여줬다. 천명은 출시 1달이 지난 현재까지도 구글 매출순위 3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흥행세가 지속되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1분기에 신작돌풍을 보여줬던 중견 게임기업의 실적이 얼마나 늘어났을지 관심”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