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이 중국에서 한식전문점 비비고의 매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CJ푸드빌이 한식전문점 비비고가 중국에서 8번째 매장을 베이징 화마오센터에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화마오센터는 ‘중국의 청담동’으로 불리는 화마오에 있는 초대형 복합주거상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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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푸드빌의 한식전문점 '비비고 베이징 화마오점'. |
비비고 화마오점은 화마오센터 지하1층에 94석 규모로 문을 열고 비빔밥과 육개장, 강남치킨, 두부김치 등 25가지 한식을 취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비비고는 2010년 중국에 진출한 뒤 2012년부터 꾸준히 두 자리 수 이상 매출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화마오점 개점을 계기로 올해 중국에서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CJ푸드빌은 중국에서 경제성장으로 고가의 수입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한류 등 문화콘텐츠의 인기로 한식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시장정보기관 ‘데이터모니터’에 따르면 외식을 포함한 중국 식품시장은 2013년 기준 1천조 원 규모로 세계 식품시장의 18%를 차지했다. 중국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7.5%로 2018년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CJ푸드빌은 비비고 중국 화마오점을 포함해 중국과 미국, 영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비비고 1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