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상철 KB저축은행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임직원들과 공식적으로 첫 인사를 나눴다.
허 사장은 이 자리에서 고객중심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 허상철 KB저축은행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1월3일 온라인 중계방식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 KB저축은행 > |
KB저축은행은 3일 본사에서 온라인 중계방식으로 허 사장의 취임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허 사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성과를 이어받아 KB저축은행 대표이사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허 사장은 그동안 디지털 혁신에 힘써온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KB저축은행의 도약을 위한 네 가지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먼저 "고객중심으로 모든 것을 바꿔나가야 한다"며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모든 제도, 상품, 프로세스 등을 고객의 입장에서 바꿔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객의 '페인 포인트'(고충사항)을 찾아 전사적으로 혁신을 이뤄내 KB저축은행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허 사장은 두번째 경영방향으로 "빠르고 연결이 쉬운 디지털 경쟁력 가져야 한다"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차세대 디지털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를 발판 삼아 작지만 빠르고, 내·외부 경계없는(심리스) 서비스로 쉽고 강한 디지털뱅크를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더해 허 사장은 철저한 내부통제 및 리스크관리를 당부했다.
허 사장은 "중금리부문은 신용평가모형을 더욱 고도화시켜 부실자산이 유입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며 "각종 익스포져(리스크에 노출된 금액)도 금융환경에 맞게 변경해 리스크 쏠림 현상을 경계하고 사업성과 환가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 심사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고객과 동료에 대한 예의는 내부통제를 잘 지키는 것이라며 모든 업무추진에 내부통제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마지막 네번째로 허 사장은 "직원이 즐거운 직장을 만들어야 한다"며 "직원 상호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소통 및 협업 문화를 확대하고 공정한 인사운영과 노력한 만큼의 성과보상으로 누구나 인정받고 출근하고 싶은 직장이 되도록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허 사장은 KB저축은행 취임 전 KB국민은행에서 전략본부장, 남부지역영업그룹대표, 스마트고객그룹총괄대표 등을 역임했다.
디지털, 영업, 전략, 경영혁신 등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계열사에 대한 최적의 비전을 가지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함께 KB국민은행 스마트고객그룹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콜봇 등 비대면 고객관리 서비스 개발 및 관리에 주력한 경험으로 KB저축은행의 디지털 고도화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