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이 자회사를 통해 카카오 메타버스 사업의 구심역할을 하며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됐다.
20일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넵튠 주식 투자의견으로 등급 없음(Not Rated)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내놓지 않았다.
직전 거래일인 17일 넵튠 주가는 2만22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넵튠은 메타버스 분야에서 회사가 가진 유무형의 자산과 더불어 카카오 공동체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 시너지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고 바라봤다.
넵튠은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로 모바일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넵튠은 10월 310억 원을 투자해 메타버스 개발사 퍼피레드 지분 44.3%를 확보했다.
퍼피레드는 메타버스형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게임(SNG) '퍼피레드M'을 개발하고 있고 24일 CBT(게임을 정식 서비스 하기 전에 비공개로 하는 베타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이 연구원은 "'퍼피레드M'은 모바일 기기를 기반으로 가상공간의 유저 활동을 현실세계와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넵튠은 지난해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을 보유한 온마인드에 15억 원을 투자해 지분 60.4%를 확보했다.
온마인드가 제작한 3차원 디지털휴먼 '수아(SUA)'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유니티코리아와 광고모델 계약을 맺었다.
이 연구원은 "앞으로 디지털 휴먼의 영향력이 더 확장될 것이다"며 "넵튠은 디지털 연습생 4명을 개발한 딥스튜디오와 가상인간 걸그룹을 만든 펄스나인에도 8월 각각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지난 5월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에 35억 원을 투자해 지분 55.7%를 확보했다.
맘모식스는 가상현실(VR) 전문 콘텐츠 개발회사로 모든 가상현실 기기로 접속할 수 있는 다중접속 소셜 플랫폼 '갤럭시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차기작인 '갤럭시티: 코리아'는 서울과 대한민국 주요 도시를 메타버스 안에 구현하고 가상세계의 이용자들과 현실 세계의 이용자들이 상호작용하며 관광자원 및 상품들을 소비할 수 있게 개발됐다.
이 연구원은 "넵튠은 자회사인 퍼피레드, 온마인드, 맘모식스 등을 통해 카카오 메타버스 항해를 본격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넵튠의 성장성이 가속화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넵튠은 2021년 3분기까지 연결기준 매출 147억 원, 영업손실 162억 원을 냈다.
2020년에는 연결기준으로 매출 200억 원, 영업손실 90억 원을 기록했다. 2019년과 비교해 매출은 11.1%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10% 줄어든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허원석 기자]
20일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넵튠 주식 투자의견으로 등급 없음(Not Rated)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내놓지 않았다.

▲ 넵튠 로고.
직전 거래일인 17일 넵튠 주가는 2만22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넵튠은 메타버스 분야에서 회사가 가진 유무형의 자산과 더불어 카카오 공동체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 시너지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고 바라봤다.
넵튠은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로 모바일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넵튠은 10월 310억 원을 투자해 메타버스 개발사 퍼피레드 지분 44.3%를 확보했다.
퍼피레드는 메타버스형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게임(SNG) '퍼피레드M'을 개발하고 있고 24일 CBT(게임을 정식 서비스 하기 전에 비공개로 하는 베타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이 연구원은 "'퍼피레드M'은 모바일 기기를 기반으로 가상공간의 유저 활동을 현실세계와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넵튠은 지난해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을 보유한 온마인드에 15억 원을 투자해 지분 60.4%를 확보했다.
온마인드가 제작한 3차원 디지털휴먼 '수아(SUA)'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유니티코리아와 광고모델 계약을 맺었다.
이 연구원은 "앞으로 디지털 휴먼의 영향력이 더 확장될 것이다"며 "넵튠은 디지털 연습생 4명을 개발한 딥스튜디오와 가상인간 걸그룹을 만든 펄스나인에도 8월 각각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지난 5월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에 35억 원을 투자해 지분 55.7%를 확보했다.
맘모식스는 가상현실(VR) 전문 콘텐츠 개발회사로 모든 가상현실 기기로 접속할 수 있는 다중접속 소셜 플랫폼 '갤럭시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차기작인 '갤럭시티: 코리아'는 서울과 대한민국 주요 도시를 메타버스 안에 구현하고 가상세계의 이용자들과 현실 세계의 이용자들이 상호작용하며 관광자원 및 상품들을 소비할 수 있게 개발됐다.
이 연구원은 "넵튠은 자회사인 퍼피레드, 온마인드, 맘모식스 등을 통해 카카오 메타버스 항해를 본격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넵튠의 성장성이 가속화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넵튠은 2021년 3분기까지 연결기준 매출 147억 원, 영업손실 162억 원을 냈다.
2020년에는 연결기준으로 매출 200억 원, 영업손실 90억 원을 기록했다. 2019년과 비교해 매출은 11.1%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10% 줄어든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