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일 서울시 중구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는 신옥철 ESG경영팀장(밑에서 두 번째 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이 대표로 참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7일 서울시 중구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8년 연속으로 ‘고객가치(Dominant of the Value)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혁신을 통한 선도적 활동 및 성과를 창출해 해당 산업분야에서 기업경영의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한 대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최우수상을 받은 고객가치 부문에서는 혁신역량, 주주가치, 고객가치 등 6개 분야별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선도기업을 선정했다.
올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 방역 인프라 구축을 통한 글로벌 공항방역모델 선도,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항공산업 생태계 상생발전 및 일자리 보호 노력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고객가치 제고 등 공사의 다양한 사업성과를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항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공항 서비스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