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문근 LGCNS DT사업부장 전무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정세형 오비스 대표(TV화면 속 오른쪽)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LGCNS > |
LGCNS가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비스(oVice)’와 함께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에서 기업 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LGCNS는 최근 오비스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를 기반으로 비대면·대면 근무가 혼재된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용 메타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LGCNS는 고객사 업무 시스템을 오비스 플랫폼과 최적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기업의 업무 기능을 메타버스에 그대로 구현하고 30여 년 동안 각종 산업에서 디지털전환(DX)을 수행한 노하우를 활용해 산업별로 고객 수요에 맞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설계한다.
임직원이 메타버스 사무실에 접속하면 일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동료 아바타를 클릭하면 동료의 하루 일정표를 확인할 수 있고 채팅으로 소통하거나 팀원들과 모여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LGCNS는 오비스 플랫폼에 메타버스 공간을 마련하고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검증했다.
오비스 플랫폼은 일본에서 2200개 이상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채팅과 화상회의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원하고 고객 요구에 맞춰 가상 사무실, 온라인 이벤트 공간 등 여러가지 메타버스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최문근 LGCNS DT(디지털 전환)사업부장 전무는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희미해지는 ‘멀티믹스’ 시대가 본격화된 상황에서 고객의 메타버스 기반 업무공간 수요도 커지고 있다”며 “LGCNS는 고객의 불편요소를 해결할 맞춤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