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로젝터 ‘더프리미어(The Premiere)’가 미국 프리미엄 프로젝터시장에서 1위에 올랐다.

28일 미국시장 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더프리미어는 3천 달러 이상의 미국 프로젝터시장에서 올해 1~10월 판매금액 기준 점유율 27.8%로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더프리미어, 올해 미국 프리미엄 프로젝터시장 점유율 1위

▲ 삼성전자 더프리미어 이미지. <삼성전자>


초단초점 프로젝터시장에서는 3분기 판매금액 기준 점유율이 44%로 집계됐다.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렌즈의 초점거리가 극도로 짧아 벽 바로 앞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터를 말한다.

더프리미어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10월 내놓은 가정용 고급형 프로젝터다.

스마트TV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인터넷만 연결하면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등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최근 미국의 영화 관련 전문재체 더헐리우드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도 더프리미어를 놓고 “세련된 외관뿐만 아니라 환상적 성능을 보유한 최고의 프로젝터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더프리미어의 장점으로 △5인치 높이(12.7cm)와 1피트(30.48cm) 너비의 크기로 완성된 세련된 디자인 △최대 120인치까지 투사 가능한 초단초점기능 △4K 화질과 30와트 스피커의 우수한 사운드 △완벽한 스마트TV 경험 등을 꼽았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집 안에 스스로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대로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들이 더프리미어를 선택하고 있다”며 “초대형 스크린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