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회생계획안이 통과됐다.
12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채권단 관계인집회에서 채권단 82.04%가 이스타항공의 회생계획안에 동의했다.
채권단 3분의 2 이상이 동의함에 따라 법원은 회생계획안을 인가했다.
이스타항공이 9월17일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한 지 57일 만이다.
회생계획안이 인가됨에 따라 이스타항공은 기업회생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스타항공은 4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채권 1600억 원, 미확정채권 1900억 원 등 총채권액을 3500억 원대로 산정한 회생계획 수정안을 제출한 바 있다.
미확정채권이 기존 2600억 원에서 700억 원 줄어든 1900억 원가량으로 확정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채권 변제율은 4.5%로 기존 3.68%에서 1%포인트 가량 높아졌다.
이스타항공은 그동안 한 리스사와 B737 맥스항공기 반납을 두고 의견을 좁히지 못했지만 결국 합의를 이뤄낸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12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채권단 관계인집회에서 채권단 82.04%가 이스타항공의 회생계획안에 동의했다.

▲ 이스타항공 항공기.
채권단 3분의 2 이상이 동의함에 따라 법원은 회생계획안을 인가했다.
이스타항공이 9월17일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한 지 57일 만이다.
회생계획안이 인가됨에 따라 이스타항공은 기업회생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스타항공은 4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채권 1600억 원, 미확정채권 1900억 원 등 총채권액을 3500억 원대로 산정한 회생계획 수정안을 제출한 바 있다.
미확정채권이 기존 2600억 원에서 700억 원 줄어든 1900억 원가량으로 확정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채권 변제율은 4.5%로 기존 3.68%에서 1%포인트 가량 높아졌다.
이스타항공은 그동안 한 리스사와 B737 맥스항공기 반납을 두고 의견을 좁히지 못했지만 결국 합의를 이뤄낸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